공지사항

2024학년도 후기 「석사 학위청구논문」접수계획 안내
2024학년도 후기 「석사 학위청구논문」접수계획 안내
작성자 보건대학원
조회수 62 등록일 2025.03.11
이메일

*  포털에서 본인이 직접 논문접수 신청 등록 후 관련서류 일체 보건대학원 행정실(042-580-8375)에 제출 및 심사료 납부

**  본인 및 지도교수 날인 후 제출 (※ 단, 사전에 지도교수와 논문진행 미팅을 완료한 학생 및 지도교수의 허락을 구한 학생은 제외)

*** 학과주임교수는 미날인 제출 (행정실에서 일괄 날인)

**** 추후 일정: 논문 접수 후 심사계획 별도 공지

       - 예비심사(공개발표): 2025. 4. 15.(화) 14:00~15:00

       - 최종논문 제출(심사본 3부 및 한글파일): 2025. 5. 7.(수) ~ 5. 8.(목)

       - 최종심사: 2025. 5. 22.(목) 14:00~15:00


2024학년도 후기

「석사 학위청구논문」접수계획




 접수기간 및 장소


1. 서류 제출 및 통합정보시스템 입력기간

 가. 접수기간: 2025. 4. 2.(수) ~ 4. 3.(목) 17:00까지

 - 학생이 직접 통합정보시스템에 논문접수 신청 등록 후 행정실에 서류 제출

 ※ 입력경로: 충남대학교 통합정보시스템-학생정보서비스-학사행정-대학원논문심사

 ◦ 1차: 논문연구계획서등록(저장)

 ◦ 2차: 논문심사신청(논문신청접수)

 나. 서류제출: 보건대학원 행정실(301호)



 석사 학위청구논문 제출자격


 ※ 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한 자

1. 수료자 또는 수료예정자(3학기 이상 이수하고 18학점 이상 취득한 자로 24학점 이상 취득예정자)

2. 학위청구논문제출자격시험(종합시험) 합격자

3. 연구윤리 교과목 이수자

4. 청구논문 제출기간이 경과되지 아니한 자

 - 석사: 수료 후 5년 이내(2020년 8월 이후 수료자부터 가능)

 ※ 단, 위 제출기한을 경과한 자는 「대학원학사운영규정 제42조」에 의거 지도교수 추천 의견서(서식7)를 제출하여야 함.




 논문 제출자 행정실 제출 서류


 ※ 서류 제출기한: 2025. 4. 3.(목) 17:00까지 

1. 논문제출 자격인정 및 승인신청서 1부.(서식1)

2. 학위청구논문 심사요청서 및 추천서 1부.(서식2)

3. 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 제청서 1부.(서식3)

4. 연구윤리 준수 확인서 1부.(서식4)

5. 서약서 1부.(서식5)

6. 논문 표절검사 결과 확인서 1부.(서식6)-최종논문심사 시 확인 및 제출

7. 지도교수 추천 의견서 1부.(서식7)-논문제출기한 경과자에 한함

8. 논문지도교수 변경신청서 1부.(서식8)-해당자에 한함

9. 연구윤리교육이수확인서 1부.(연구윤리 교과목 이수자 제외)

 ※ 교과목 미 이수자: 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에서 수강 후 출력 제출

10. 심사위원용 청구논문(심사본) 3부 및 파일(byunghi@cnu.ac.kr) 제출




 논문심사료 납부


1. 납 부 일: 2025. 4. 2.(수) ~ 4. 3.(목) [2일간] 은행마감시간까지

2. 입금계좌: 첨부파일 확인

3. 심 사 료 : 100,000원


붙임 1. 논문제출 자격인정 및 승인신청서 1부.(서식1)

 2. 학위청구논문 심사요청서 및 추천서 1부.(서식2)

 3. 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 제청서 1부.(서식3)

 4. 연구윤리 준수 확인서 1부.(서식4)

 5. 서약서 1부.(서식5)

 6. 논문 표절검사 결과 확인서 1부.(서식6)-최종논문심사 시 확인 및 제출

 7. 지도교수 추천 의견서 1부.(서식7)-논문제출기한 경과자에 한함

 8. 논문지도교수 변경신청서 1부.(서식8)-해당자에 한함



※ 논문 인쇄본 작성(서식): 학위청구논문 서식 예시

※ 표절검사 프로그램: 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카피킬러(CopyKiller)이용 안내 

첨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