|
| ㅊ |
2023학년도 제2학기 기말 강의평가 실시 안내 |
|
|
|
2023학년도 제2학기에 설강된 대학(원) 모든 강좌를 대상으로 아래와 같이 기말 강의평가를 실시하오니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. |
□ 강의평가 개요
평가대상: 2023학년도 제2학기 설강된 학부 및 대학원 모든 강좌
평가기간: 2023. 12. 15.(금) 09:00 ~ 2024. 1. 5.(금) 18:00
※ 교육대학원: 2024. 1. 13.(토) ~ 1. 24.(목) 18:00
평가방법 : 통합정보시스템 및「충남대학교」앱
- 포털 ⇒ 통합정보시스템 로그인 ⇒ 성적정보 ⇒ 수강과목 강의평가 ⇒ 평가 후 로그아웃
- 「충남대학교 공식 모바일 서비스」앱 실행 ⇒ 수업 ⇒ 강의평가 ⇒ 수강중인 강좌에 대한 강의평가 실시
※ 강의평가에 참여하여야 성적확인 가능하며, 강의평가 제출 완료 후 수정 또는 재평가 불가
□ 강의평가 결과 공개
공개대상: 2023학년도 제2학기 기말 강의평가 실시 강좌
열람방법: 통합정보시스템 → 성적정보 → 공개강의평가 조회
공개범위: 문항별 평가평점 및 총 평점
공개기간: 2023. 1. 12.(금) 14:00 ~
※ 담당 교수는 수강학생 개개인의 강의평가 결과 확인 불가하며, 항목별 총점 및 평균 점수만 확인 가능
향후 더 나은 강의 질 향상을 위해 공정한 평가 부탁드리며, 강의와 상관없이 담당 교원을 단순 비방하거나 모욕하는 글을 작성하는 경우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으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|
(붙임)
기말 강의평가 문항
수업 유형별 강의평가 문항
구 분 | 평가항목 | 매우 그렇다 | 대체로 그렇다 | 보통 이다 | 대체로 그렇지 않다 | 전혀 그렇지 않다 | 비고 |
학습자의 수업성과 | 1.나는 수업을 통해 해당분야에 대한 이해가 높아졌다. [The course contributed to my understanding of the subject materials.] | ⑤ | ④ | ③ | ② | ① | 공통 문항 |
수업관리 | 2.교수는 수업(보강)을 성실하게 관리했다. [The instructor(s) managed the class appropriately.] | ⑤ | ④ | ③ | ② | ① |
3.교수는 수업준비를 충실히 했다. [The instructor(s) was well prepared for each lecture.] | ⑤ | ④ | ③ | ② | ① |
교수자의 자세 | 4.교수는 학생을 존중하고 인격적으로 대했다. [The instructor(s) treated students with respect.] | ⑤ | ④ | ③ | ② | ① |
수업 관련 | 5.교수는 강의계획서에 소개된 내용을 충실히 다뤘다. [The instructor(s) fully covered the topics in the syllabus.] | ⑤ | ④ | ③ | ② | ① |
6.교수와 학생 간 대면 또는 비대면 방식으로 원활한 의사소통과 피드백이 이루어졌다. [The instructor(s) effectively communicated and gave feedback with the students in a face-to-face or non-face-to-face manner.] | ⑤ | ④ | ③ | ② | ① |
7.교수는 강의내용을 쉽고 명확하게 전달했다. [The instructor(s)'s explanations were clear and understandable.] | ⑤ | ④ | ③ | ② | ① |
8.수업에 사용된 강의교재나 강의자료가 학습에 도움이 되었다. [The course materials (textbook, handouts, readings, etc.) were helpful.] | ⑤ | ④ | ③ | ② | ① |
9.교수는 본 수업에 대한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. [The instructor(s) has expertise in the content of the lecture.] | ⑤ | ④ | ③ | ② | ① |
10.교수는 과제와 시험을 공정하게 시행하고 평가했다. [The instructor(s) graded student work (assignments, quizzes, tests) fairly.] | ⑤ | ④ | ③ | ② | ① |
전체적인 평가 | 11. 나는 이 수업에 만족한다. [I am satisfied with this course.] | ⑤ | ④ | ③ | ② | ① |
영어전용 강좌 | 교수는 수업을 영어로 진행하였다. (⑤: 80% 이상, ④: 60∼80%, ③: 40∼60%, ②: 20∼40%, ①: 20% 이하) The instructor couducted the course in English. ⑤more than 80% ④: 60∼80%, ③: 40∼60%, ②: 20∼40%, ①: less than 20% | ⑤ | ④ | ③ | ② | ① | 영어전용강좌 강의평가용 (신설) |
실습(실기) | 학생 개개인의 실기능력과 수준이 충분히 고려되어 진행되었다. [The instructor(s) taught students at all skill levels.] | ⑤ | ④ | ③ | ② | ① | 실습(실기) 강의평가용 |
이론/실습 (혼합) | 실험․실습수업은 이론수업과 효과적으로 연계되었다. [The laboratory course was effectively integrated with the lecture course.] | ⑤ | ④ | ③ | ② | ① | 이론/실습 (혼합) 강의평가용 |
실험실습 | 실험(실습)과정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졌다. [The instructor(s) taught the laboratory skills in a systematic way.] | ⑤ | ④ | ③ | ② | ① | 실험실습 강의평가용 |
[공통] 개방형 질문(교원 총 평점평균에서 제외)
- 객관식 문항
평가항목 | 매우 그렇다 | 대체로 그렇다 | 보통 이다 | 대체로 그렇지 않다 | 전혀 그렇지 않다 | 비고 |
<온라인수업만 해당> 교수는 온라인 수업활동(콘텐츠 제공, 질의응답, 과제물 피드백 등)을 충실하게 하였다. <Only for English Class> The instructor carried out the online course activities(content provision, Q&A, assgnment feedback, etc.) faithfully. | ⑤ | ④ | ③ | ② | ① | 온라인 수업 운영 관련 (신설) |
<온라인수업만 해당> 대학은 온라인 시스템 지원(사이버캠퍼스, ZOOM 등)을 원활하게 제공하였다. <Only for Online Class> [The university provided proper system support(CNU e-learning system and ZOOM)] | ⑤ | ④ | ③ | ② | ① | 온라인 수업 시스템 지원 관련 |
- 주관식 문항
수업에 대한 소감이나 의견, 개선할 점 등을 자유롭게 적어 주십시오. [Please feel free to provide any constructive suggestions or comments on this course.] |
|
강의 중간평가 시에 제안한 사항이 본 강의에 반영되었다고 생각합니까? <숫자로 답할 것> [Do you agree that the instructor responded to the suggestions for this course made in the mid-term course evaluation? <Please respond only if you are aware of the suggestions>] |
① 그렇다[Agree] ② 아니다[Disagree] ③ 잘 모르겠다.[Abstain] |
[학부 전공 대상] 전공 역량 관련 질문(과목별 관련 역량만 평가, 평점평균 제외)
평가항목 | 매우 그렇다 | 대체로 그렇다 | 보통 이다 | 대체로 그렇지 않다 | 전혀 그렇지 않다 | 비고 |
(전공지식탐구) 나는 수업을 통해 전공지식을 이해하고 탐구하여 이를 응용할 수 있는 역량이 향상되었다. | ⑤ | ④ | ③ | ② | ① | 전공지식 탐구역량 |
(융복합지식활용) 나는 수업을 통해 다학문을 융합적으로 활용하고 이를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이 향상되었다. | ⑤ | ④ | ③ | ② | ① | 융복합지식 활용역량 |
(창의적문제해결) 나는 수업을 통해 비판적 사고력을 토대로 문제를 제기하고 이를 창의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이 향상되었다. | ⑤ | ④ | ③ | ② | ① | 창의적 문제해결역량 |
(미래 ICT) 나는 수업을 통해 디지털 기술과 데이터 정보를 이해하고 효율적으로 관리, 분석,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이 향상되었다. | ⑤ | ④ | ③ | ② | ① | 미래ICT역량 |
(윤리지향성) 나는 수업을 통해 일상의 문제를 도덕적으로 인식하여 윤리적 의사결정을 이루어낼 수 있는 역량이 향상되었다. | ⑤ | ④ | ③ | ② | ① | 윤리지향성 역량 |
(지속가능성) 나는 수업을 통해 변화에 적응하면서 상생과 공존의 가치를 키워낼 수 있는 역량이 향상되었다. | ⑤ | ④ | ③ | ② | ① | 지속가능성 역량 |